|    |  
회원 로그인
회원 가입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회원가입으로 서비스 약관개인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지방자치24 SNS를 방문해 보세요
전국/종합 +2 사건/사고 기관/단체 이슈뉴스 시사뉴스 +1 정치뉴스 경제뉴스
정치뉴스
HOME  |  정치/경제  | 정치뉴스
7년 전, 오락가락하는 김포 골드라인을 예측한 민간 전문가 조승현 전 김포시의원... 계속 멈추는 김포 골드라인 문제점은 무엇이고 해결해야 할 방향은 무엇인가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주소복사
   지방자치24   작성일 21-01-10 13:12    조회 357    댓글 0  
 

1441629_1333603_0224.jpg

 

최근 또다시 김포 골드라인이 멈추는 현상이 생겨 큰 이슈로 부각했다. 일반 철도와 달리 출퇴근 시민들이 타고 오르는 여객수송을 목적으로 한 여객철도로써 그 역할이 탑승객의 안전에 최우선을 다해야하는 설치, 운영 목적도 있다. 해당 도시철도는 개통 및 운용년수에 비해 타 시도 대비 멈추는 사고가 빈번한 가운데, 최근 7년전 그 위험성과 문제점을 정확하게 지적한 민간 전문가가 있어 화제다. 


전국지방자치 24 뉴스에 따르면, 조승현 전 김포시의원 (해당 문제를 발견 및 지적한 기준 직책) 은 7년전 김포시를 대상으로 한 시정질의에서 밝힌 전문근거자료를 통하여 현행 김포 골드라인 문제점을 미리 예측한 바 있다. 


조승현 전 김포시의원 은 , 현행 김포 도시철도에서 발행하고 있는 다음의 문제점을 열거하며 스크린오작동, 실내 타는 냄새, 제동장치의 오작동 등 타 시군대비 개통 3년차에서 확인되기 어려운 문제점을 조속한 시간 내에 해결방법을 시급히 모색, 개선해야 됨을 주문했다.


또한 조승현 전 김포시의원은 현행 김포도시철도의 전기공급방식 등에 대해 8년전 조사한 내용을 설명하며  "8년전에 우려했던 점은,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위탁으로 했는데 차량은 100% 특정기업으로 선정, 해당 기업은 경전철 부문에서 취약한 기술, 신호부분에서 취약한 기술...이는 전문가 및 연구 교수에게서 정확하게 파악한 내용"이라며 8년전 조사한 사실에 대해서 해당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그리고 "8년전에 철도 분야는 전문분야라 일반인이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지방자치 선출직이 접근하기 힘든 분야, 특정회사가 입찰이 될 것으로 우려했으며, 개인적으로 일일히 국회 예산정책처 철도 전문 분석가 및 학계 철도 전기신호 부문 전문가를 찾아다니면서 전문 자료 등을 수집, 정보를 확보하게 되었다. 정보를 수집하던 도중 현행 문제점을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끝으로 조승현 전 김포시의원 은, " 신호, 전기, 레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제점을 빠르게 확인하여 근본적인 문제까지 파고들어 조속하게 해결 할 수 있는 지방자치단체의 의지 및 대책실현 필요"로 지방자치단체의 현실적인 대처를 신속하게 주문했다.



조승현 前 경기도의원 ( 해당 기사에서의 기준 직책 전 김포시의원 ) 약력 : 


前 경기도의회 5호선김포유치특별위원회

前 경기도의회 교육위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인기 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지방자치24
독자가 찾아오는 매체
032-566-9061
arnag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