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원 로그인
회원 가입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회원가입으로 서비스 약관개인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지방자치24 SNS를 방문해 보세요
지식/정보 사회/생활 교육 행사/축제 문화/예술 가볼만한 곳 영화 & 미디어
사회/생활
HOME  |  사회/생활/문화  | 사회/생활
하남도시공사, 사라지는 교산의 삶을 기록한다.  
- 2020년 12월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민속 문화 조사 용역” 계약체결 및 조사 착수
- 교산지구의 현 모습을 담아낸 영상 및 마을지 제작, 전시회 개최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주소복사
   지방자치24   작성일 21-02-27 05:06    조회 714    댓글 0  
 

LOGO.png

 

 

□ 하남도시공사(사장 직무대행 안충식)는 신도시 조성으로 사라지는 교산지구 주민들의 삶을 기록하고 보존하려는 노력이 한창이다.


□ 공사가 시행하는 “민속 문화 조사 용역”은 그간 개발사업과는 다르게 기존 마을의 삶의 흔적 등을 기록하고 보존함으로써 원주민의 정서적 치유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발굴한 문화 컨텐츠와 스토리를 도시계획에 활용하여 지역의 정체성을 간직한 특색 있는 도시를 조성하고자 기획하였다.


□ 교산지구 전 구역을 대상으로 2022년 7월까지 진행되며, 한양대학교 에리카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한다.

 

< 교산지구 조감도 및 주민 인터뷰 >

하남도시공사, 사라지는 교산의 삶을 기록한다(교산지구 조감도)-0226.jpg

 

하남도시공사, 사라지는 교산의 삶을 기록한다(주민 인터뷰 사진)-0226.jpg

 


□ 지난 1월 창우동에 민속 문화 조사를 위한 현장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하였으며,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소규모 인터뷰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 조사는 드론‧XR 장비 등을 활용한 다양한 영상촬영으로 교산지구의 모습을 담아낸 영상물 제작‧마을지 출간‧전시회 개최 등을 통해 시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조사과정에서 수집된 자료들을 모두 아카이브로 구축하여 박물관 및 도서관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시민에게 공개하고 기록물로서 관리‧활용할 계획이다.


□ 하남도시공사 안충식 사장직무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조사의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가 사는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기록하고 후대에 전승하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공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으며, 하남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민속 문화 조사와 관련하여 구술 인터뷰 및 자료 제공 등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아래 주소로 언제든 연락‧방문이 가능하다.


민속조사팀 사무실

주 소 :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146번길 27 루체빌딩 205호

E-mai : howareyouysw@gmail.com

 


 

분양 배너.jpg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인기 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지방자치24
독자가 찾아오는 매체
032-566-9061
arnag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