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원 로그인
회원 가입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회원가입으로 서비스 약관개인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지방자치24 SNS를 방문해 보세요
포토에세이 기자수첩 기획특집 제보/투고 칼럼사설기고 제보기사 기자탐방
제보/투고
HOME  |  기획/특집/투고  | 제보/투고
국내 유일 반도체특화 대학 - 반도체산업 취업 유망 이색 학과 탐방  
<반도체융합캠퍼스-전문인력양성의 요람>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주소복사
   지방자치24   작성일 21-01-22 19:14    조회 1,168    댓글 0  
 


LOGO.png

LOGO.jpg



□ 산업통상자원부가 2021년 1월 발표한 소부장 으뜸기업 비전 선포식에서는 글로벌 소부장 1등 기업으로 성장할 국내 최고 기술기업, 1차로 ‘소부장 으뜸기업 22개’를 선정 된 바 있다. 


◯ 소재·부품·장비를 줄여서 일컷는 소부장의 관련분야 정부 예산 2.5조 규모를 집중 투자하기로 하면서 정부가 국내 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을 위해 전년 대비 23% 늘어난 2조 5611억 원의 예산을 어떤 곳에 이를 사용할지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범부처 차원의 소부장 R&D에는 ‘소부장 2.0전략’에 제시된 158+α개 핵심 품목을 중심으로 전체의 68%인 1조7천억원을 집중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다.


◯ 1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은 '2021년도 정부R&D사업 부처합동설명회'를 열고, 소부장 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계획안을 공유한 바 있다

 

분양 배너.jpg

 

□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는 이런 정부 정책에 궤를 같이하는 반도체장비디지털센터 구축을 2020년 말 완료하고 올해부터 본격 운영하게 된다. 원스톱 실습이 가능한 현장형 실습공간인 Learning Factory(LF)로 운영되는 융합 실습실이다.


◯ 장비개발 단계에서 중요한 전문 분야를 전공하는 반도체장비설계과는 대학에 개설된 이색 유망학과로 주목받고 있다. 장비 부품의 디자인, 설계를 주 전공으로 배우면서 가공된 부품의 정밀도를 3차원 측정 등으로 확인한 후 조합하여 전장설계를 접목해 구동되는 과정까지 배우게 되어 산업현장에서는 필수 인력으로 그 가치가 높아질 전망이다. 


◯ 반도체장비설계과 학과장 임진붕 교수는 ′기존에 졸업하여 삼성중공업 등 대기업에 취업한 졸업생 등과 긴밀히 연락하여 기업체 요구사항을 학과 개편에 반영하여 이번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설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제품 디자인과 설계, 작동 등의 과정을 융합프로젝트 실습으로 그 수준을 높여 완성해 기업체에 취업하였을 때 적응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체장비개발 LF를 구축하여 원스톱 실습공간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 반도체장비설계과는 2년과정의 학위과정으로 운영되며 현재 자율모집으로 36명을 모집하는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 인터넷 또는 대학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는데 특수 국책대학으로 타 전문대 또는 4년제 대학에 합격이나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며 수능 응시 여부와 상관 없이 학생부 100%로 지원, 원거리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이 가능하고, 2학년 2학기에는 조기 취업을 할 수 있다. 학과의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붙임 자료]

0122-1.png

< ▲ Learning Factory 반도체장비디지털센터 개관식 >

 

 

0122-2.png

< ▲ LF 반도체장비디지털센터 실습실 전경 >

 


0122-3.png

< ▲ 컴퓨터 SW를 활용한 모델링 및 Simulation 실습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인기 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지방자치24
독자가 찾아오는 매체
032-566-9061
arnag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