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원 로그인
회원 가입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회원가입으로 서비스 약관개인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합니다.
지방자치24 SNS를 방문해 보세요
업소추천 유익한 생활정보 +2 가볼만한 곳 읽을만한 책 복지 이슈 게시판7_6 게시판7_7
복지 이슈
HOME  |  생활정보  | 복지 이슈
주차공유 활성화 위해 뭉쳤다.  
- 인천시, 미추홀구, 인하대 3자간 업무협약, 주차공유사업 추진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
-‘블록체인 기반 주차공유 시스템’통한 골목길 주차난 해소해 나갈 것 -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주소복사
   지방자치24   작성일 21-06-09 10:09    조회 551    댓글 0  
 

LOGO.png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와 함께 주차공유 활성화를 위해 6월 8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업무협약은 관내 주차공유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제도와 여건 마련, 행정적‧재정적 지원, 사업대상지 발굴, 환경조성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제공, 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인천시는 올해 주차문제 해결 방향과 분야별 장기 구상을 담은‘주차종합계획(2021~2025)’을 마련해 추진 중에 있으며, 원도심의 극심한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블록체인 기반 주차공유 시범사업을 금년 하반기에 신규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해 말, ‘인천광역시 주차공유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행정안전부 지원으로 미추홀구와 인하대학교가 추진 중인 「블록체인 시스템 기반 공유시스템 구축사업」에 인천시 또한 힘을 합쳤다.


 살아있는 실험실이라 불리는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자 및 주민이 마을연구원으로 참여하여, 지역 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만든

「블록체인 시스템 기반 공유시스템 구축사업」은 낮 시간대 비어있는 빌라 주차장 등을 공유해 도심 내 주차문제 해결을 추진하고자 한다.


 참여 주민에게 관리자 웹을 통한 통합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정산 및 주차예약 등 자가 운영 관리를 통해 수익 창출은 물론, 주차장에 관한 개선사항 등을 마을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비대면으로 의견 교류, 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다. 


 인천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보완사항을 지속적으로 정비할 예정이며, 주차문제가 심각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유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세환 시 교통관리과장은“시민들이 느끼는 극심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시행하고자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상호 협력해 주차문제와 더불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교통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분양 배너.jpg

 


 

(1)7__주차공유_활성화_위해_뭉쳤다002 - 복사본.png

 

(1)7__주차공유_활성화_위해_뭉쳤다002.png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기사 인기 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지방자치24
독자가 찾아오는 매체
032-566-9061
arnage@nate.com